in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2024년 가이드북 | 종류, 수수료, 레버리지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2024년 가이드북 | 종류, 수수료, 레버리지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2024년 가이드북 | 종류, 수수료, 레버리지

안녕하세요. 코인고수입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과 선물 거래 종류, 수수료, 레버리지, 퀴즈까지 자세하고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바이낸스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 보안설정 2023년 가이드 글을 참고해주세요!
(COINGOSU를 통한 바이낸스 가입에 최고의 수수료 할인율인 20%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이낸스에 입금을 하셔야 하는데,

바이낸스에 입금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2023년 가이드북 | 출금 수수료, 시간 글을 참고하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로 이동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퀴즈 정답 및 해석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 정답 맞추기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계정을 오픈 하기 위해서는 선물 거래 관련 퀴즈를 풀어야 하는데요!

밑에 버튼을 눌러서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 풀이 정답 및 해석을 따라 해보세요!

바이낸스 선물 거래 종류 알아보기

두 가지 선물 거래 종류

바이낸스-선물-종류

먼저, 바이낸스에서 지원하는 선물 거래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USD-M 선물과 COIN-M 선물이 있는데, 차이를 꼭 알고 가셔야합니다.

USDS-M 선물 거래

USDS-M 선물 거래는 스테이블 코인 인 USDT(테더)를 증거금으로 사용하여 거래를 하는 방식입니다.

유동성이 풍부하고 많은 코인을 USDT(테더)로 선물 거래가 가능합니다.

1달러와 가치가 같고 변동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 인 USDT(테더)로 거래를 하여 안정적인 수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진에 보시면 USD-M 메뉴에 USDT Perpetual, USDT Delivery, BUSD Perpetual 이라고 적혀 있는데, 알기 쉽게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USDT Perpetual – USDT(테더) 무기한 거래를 뜻하며, 청산 당하시거나 직접 포지션 종료를 누르시기 전까지는 오픈 한 포지션이 계속 유지되는, 말 그대로 ‘무기한’ 거래 입니다.

USDT Delivery – USDT(테더) 기한 거래를 뜻하며,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기간이 따로 존재하고 선물 거래 마감일이 되면 알아서 포지션이 종료되는 거래 입니다.

BUSD Perpetual – BUSD(바이낸스 달러) 무기한 거래를 뜻하며, 바이낸스가 발급한 스테이블 코인의 한 종류인 BUSD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무기한 거래입니다.
USDT Perpetual과 사용하는 스테이블 코인만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COIN-M 선물 거래

COIN-M 선물 거래는 비트코인 이나 이더리움 같은 코인들을 증거금으로 사용하여 거래를 하는 방식입니다.

유동성이 적으며 증거금을 사용하는 코인만 선물 거래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면 비트코인 선물만 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시면 COIN-M 메뉴에 COIN-M Perpetual, COIN-M Delivery 가 나열되는데, 알기 쉽게 아래에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COIN-M Perpetual –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무기한 거래를 뜻하며, 청산 당하시거나 직접 포지션을 종료하시기 전까지는 오픈 한 포지션이 계속 유지되는 ‘무기한’ 거래입니다.

COIN-M Delivery –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기한 거래를 뜻하며,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기간이 따로 존재하고 선물 거래 마감일이 되면 알아서 포지션이 종료되는 거래 입니다.

그래서 USDS-M 선물 거래와 COIN-M 무엇을 써야할까?

USDS-M 선물 거래COIN-M 선물 거래
유동성많음부족
거래 방법단기 거래나 스켈핑, 공매도(Short) 포지션 장기 투자 시 이용헷징이나 스윙, 공매수(Long) 포지션 장기 투자 시 이용
증거금USDT각종 코인 (BTC, ETH etc…)
투자 성격안정적인 투자공격적인 투자

USDS-M은 단기거래나 스켈핑, 공매도(Short) 포지션 장기 투자 시 이용 하는게 유리하며,

COIN-M은 헷징이나 스윙, 공매수(Long) 포지션 장기 투자 시 이용 하는게 유리합니다.


USDS-M 선물 거래가 장기적인 공매도(Short) 포지션에 유리한 이유는 증거금으로 자산 가치가 1달러로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코인이 하락해도 증거금 가치의 변동이 없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반대로, COIN-M 선물 거래가 장기적인 공매수(Long) 포지션에 유리한 이유는 증거금으로 자산 가치가 변동되는 코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매수한 코인이 오르면 증거금인 코인도 같이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고수는 저점이라고 생각하는 코인을 COIN-M 선물 거래로 공매수(Long) 포지션을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있고, 그 외 거래는 USDS-M 선물 거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 USDT 변환

바이낸스에 입금한 코인을 USDT 시장에 판매하여 USDT로 변환

가장 많이 사용하고 유동성이 높은 선물 거래 방법인 USDS-M 선물 거래 방법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COIN-M 선물 거래는 USDS-M 에서 USDT로 변환하는 과정을 없애고 COIN-M 선물 지갑에 코인을 보내면 모든 과정은 동일합니다.

먼저, 바이낸스에 입금 한 코인 우측 상단 Wallet을 클릭하여 Fiat and Spot 탭을 클릭해줍니다.

바이낸스-선물-USDT-거래-버튼

그리고 USDT로 변환 하실 코인 오른쪽에 있는 Trade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환 하실 코인/USDT 를 클릭합니다.

바이낸스-선물-USDT-코인-판매

그리고 USDT로 변환 하실 코인을 Spot 시장에 매도하시면 됩니다.

Limit는 지정가 거래, Market은 시장가 거래입니다.

바이낸스 USDS-M 선물 지갑으로 USDT 전송하기

바이낸스-선물-USDT-선물-지갑

먼저, 오른쪽 상단 Wallet을 클릭하신 후에 Fiat and Spot으로 들어가줍니다.

바이낸스-선물-지갑-입금

그리고 Transfer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이낸스-선물-지갑-입금-탭

From(전송 하는 지갑)이 Fiat and Spot(현물 지갑)으로 되어있으실 텐데

To(전송 받는 지갑)를 USDS-M Futures 로 설정해주신 후에

Coin을 USDT로 변경해주시고

수량을 입력해주신 다음 Confirm을 눌러주시면 USDS-M 선물 지갑으로 USDT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선물 지갑 잔액 확인은 우측 상단 Wallet -> Futures에서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바이낸스-선물-USDT-선물-탭

USDT로 변환을 완료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USDS-M Futures로 이동합니다.

바이낸스-선물-USDT-인터페이스

이제 USDS-M 선물 거래 창으로 들어오셨는데, 선물 거래가 처음이신 분들은 당황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설명을 위 사진에 첨부 하였습니다.

바이낸스-선물-USDT-주문-인터페이스

주문 인터페이스 창입니다. 위 사진을 보셔서 설명을 올려 놓았습니다.

바이낸스-선물-USDT-교차-격리-모드

맨 위에 Cross를 클릭하시게 되면 Cross(교차) 모드와 Isolated(격리) 모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교차와 격리를 모르시면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Cross(교차)는 모든 교차 포지션들은 증거금 잔고를 동일 자산으로 여겨 증거금 잔액을 서로 공유합니다. 청산 시 귀하의 전체 마진 잔액이 나머지 열려있는 포지션들과 함께 몰수될 수 있습니다.

Isolated(격리)는 포지션에 할당된 증거금을 일정 금액으로 제한합니다. 증거금이 유지 증거금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부족해지면 해당 포지션은 청산됩니다. 그러나 증거금을 임의로 추가하거나 제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선물 거래 초보자분 들에게는 Isolated(격리)를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 직접 해보기

레버리지 설정하기

바이낸스-선물-USDT-레버리지-설정

교차와 격리 방식을 선택 하셨으면, 레버리지도 설정 해주셔야 하는데 25배가 넘어가는 고배율은 초보자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레버리지 10배로 설정을 하면 비트코인이 1%가 움직일 때 포지션 증거금의 10%가 움직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코인 선택 후 포지션 오픈해보기

바이낸스-선물-USDT-체결-인터페이스

코인고수는 SOL(솔라나) 코인을 격리 모드 & 10배 레버리지로 691USDT 증거금을 사용하여 롱 포지션에 진입했습니다.

아래 포지션 창을 유심히 보셔야 하는데


Size – 거래 수량

Entry Price – 진입 가격

Mark Price – 현재 가격

Liq. Price – 포지션 청산 가격 (도달 시 청산)

Margin – 포지션 증거금

PNL(ROE %) – 미실현 손익(수익률)

Market – 시장가 포지션 종료

Limit – 지정가 포지션 종료 (오른쪽 목표 가격 입력 후 클릭)


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선물 미 체결 주문, 체결 주문 확인 방법

바이낸스-선물-미체결-체결-주문-확인

Open Orders -> 미 체결 주문 확인이며 미 체결된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Trade History -> 체결 주문 확인이며 실제 손익도 확인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nA

바이낸스 선물 수수료는 몇% 인가요?

바이낸스 기본 선물 수수료는 지정가 거래 0.02%, 시장가 거래 0.04%입니다. (참조)
코인고수가 작성한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 보안설정 2023년 가이드 (20%) 글을 참고하셔서 가입하시면 선물 수수료를 최대로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레버리지는 몇 배가 적당한가요?

투자자마다 매매법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당하다는 기준이 애매모호합니다. 일반적으로 30배가 넘어가는 고배율은 청산 위험이 크므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작성자 코인고수

어떻게 생각하세요?

55 Points
Upvote Downvote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GIPHY App Key not set. Please check settings

바이낸스 선물 퀴즈 정답 및 해석 가이드 2024년 최신 버전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2024년 가이드북 (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