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XC 수수료, 장점, 단점 완벽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물 거래소인 MEXC 소개, 수수료, 장점, 단점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코인고수의 선물 거래소 포스팅은 직접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거래소만 리뷰합니다.
MEXC 소개

바이비트와 같이 싱가포르에서 2018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MEXC는 현지화 된 다양한 언어 지원을 제공하여,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 되는 중입니다.
MEXC 장점
한국어 서비스 지원

올해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이 시행되고나서, 많은 거래소들이 한국어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하지만 MEXC는 한국어 서비스를 여전히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 거래소를 언어 장벽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었던 분들께는 엄청난 장점인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 한국 KYC 인증을 완료한 분들께서는 XRP(리플)과 TRX(트론)을 USDT(테더)로 현물 지정가 거래 시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저도 선물거래를 하면서 국내 거래소 -> 해외 거래소로 리플을 옮기고 테더로 바꾸는 수수료가 아까웠는데 좋은 소식입니다 🙂
압도적으로 많이 상장된 코인 개수

2022년 8월 2일 기준 MEXC에 상장된 코인 개수는 1486개이며, 이 숫자는 전세계 100위안에 있는 거래소 중에 가장 많은 코인이 상장 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가 없는 알트코인같은 틈새시장을 공략하시는 투자자분들께서는 분명 좋은 거래소입니다.
코린이들을 위한 카피 트레이딩

투자 전문가들의 손익 비율과 투자 스타일을 보고 결정할 수 있는 카피 트레이딩 시스템이 있습니다. 팔로우를 하게 되면 투자 전문가들의 매매와 동시에 팔로워의 지갑에서도 자동으로 트레이드가 이루어집니다.
카피 트레이더를 신청할 때 코인 투자경력과 손익을 보고 MEXC에서 꼼꼼히 선별해서 뽑는것 같으니, 코인 투자에 서투른 코린이들에게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 같습니다.
MEXC 단점
업비트의 출금 지원 불가

한국 3대 거래소인 업비트에 입출금 가능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에 포함되어있지 않다는것은 업비트 이용자에게 큰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MEXC 이용을 하려고 빗썸 계정을 찾았었는데요, 하지만 현물거래소 비교 글에서 작성했던 것처럼 빗썸 수수료가 아까우신분들께서는 업비트 -> 빗썸 -> MEXC로 송금하는 방법이나 코빗 거래소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MEXC 현물, 선물 거래 수수료 / 회원 등급별 수수료


위는 MEXC 현물 거래 수수료입니다. 지정가 / 시장가 거래 동일하게 0.2% 입니다.
해외 거래소치고 비싼편이지만 이는 MX 토큰을 구매하여 현물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데요,
MX 토큰을 구매해서 MX 공제 사용을 하게되시면 0.16%의 현물 수수료가 됩니다.
추후에 MX 토큰으로 현물 거래 수수료를 공제 받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MEXC 선물 거래 수수료입니다. 기본 지정가 수수료 0.02% 시장가 수수료 0.06%로, 준수한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VIP 등급 조건도 바이비트처럼 최소 250,000달러 잔고와 함께 30일 동안 1,000,000달러 거래량을 달성하는 것보단 기준이 훨씬 낮은편입니다!
COINGOSU는 2022년부터 MEXC와 제휴 계약을 맺었으며,
최고 레벨의 수수료 할인 혜택 + 10% 수수료 페이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EXC 선물 거래 지정가 수수료 0.018%
코인고수가 드리는 특별 혜택 선물 거래 시장가 수수료 0.036%
오늘은 MEXC의 장점, 단점, 수수료 그리고 단계별 수수료 레벨까지 자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도 양질의 정보를 가지고 오는 코인고수가 되겠습니다 ㅎㅎ
다들 성투하세요!!
GIPHY App Key not set. Please check set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