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2024 Surfshark Alert, Antivirus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다운로드

2024 Surfshark Alert, Antivirus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다운로드

2024 Surfshark Alert, Antivirus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코인고수입니다.

지난번에 Surfshark VPN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늘은 Surfshark의 추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피드를 확인하시지 못한 분들은 2024 Surfshark VPN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다운로드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Surfshark Alert와 Surfshark Antivirus 기능은 VPN 구매를 할 때 번들 전체를 구매하였을 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Alert와 Antivirus의 기능 및 사용법과 함께 다운로드 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urfshark Alert 기능

Surfshark Alert 기능은 개인 정보 유출이 될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계정 이메일 모니터링을 통해 새로운 보안 침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자신의 신용카드를 등록 함으로써 신용카드 보안 침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ID 검색 기능은 글 쓰는 현재 미국, 불가리아, 리투아니아밖에 없다는 게 아쉽네요.

그럼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rfshark-Alert-앱

먼저 Surfshark VPN 앱을 켜신 후 왼쪽 위에서 두번째 버튼을 클릭하신 후 (Surfshark Alert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urfshark-Alert-2단계-인증

Alert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저는 G-mail을 많이 쓰기에 이메일 주소를 선택하였습니다.

G-mail을 들어가신 후 Surfshark에서 보낸 인증 코드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urfshark-Alert-복구-코드

2단계 인증을 완료하게 되면 복구 코드를 받게 되는데요. (복구 코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원래 인증 수단과 이 코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잃어버리게 되면 Sufrshark 계정도 영구적으로 복구할 수 없기에 가능한 다운로드 후 내 PC에 저장해주세요.

그다음 (Alert 계속 이용) 버튼을 클릭한다면 Alert 기능을 쓰기 위한 기반 다지기가 마무리됩니다.

이메일 모니터링

왼쪽에 있는 이메일 모니터링을 클릭하신 후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Surfshark-Alert-이메일-모니터링-코드

Surfshark에서 보낸 이메일의 인증 코드를 입력하신 후 (이메일 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Surfshark-Alert-이메일-모니터링-결과

그럼 등록하신 이메일의 보안 침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검사

Surfshark-Alert-신용카드-검사-등록

왼쪽에 있는 신용카드 검사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번호를 입력하신 후 (스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였습니다.

Surfshark-Alert-신용카드-검사-결과

이메일 모니터링 기능 같이 등록한 카드의 보안 침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rfshark Alert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은 Surfshark Antivirus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urfshark Antivirus 기능

Surfshark Antivirus 기능은 쉽게 PC 보안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약같이 말이죠.

그리고 이런 보호 기능 앱은 하나만 허용할 수 있기에 Antivirus를 사용하기 위해서 저는 알약을 삭제했습니다.

Surfshark-Antivirus-앱

왼쪽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누르신 후 (Antivirus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Antivirus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Surfshark-Antivirus-검사-시작

다운로드를 완료하신 다음 (빠른 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내 PC가 안전한지 확인해주세요.

내 PC가 안전하면 위와 같이 뜨게 됩니다. 위협이 발견되면 Antivirus 자체에서 알림을 주게 되고 그 후 맞게 대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을 보시면 예약 검사, 전체 검사, 빠른 검사가 있는데요.

예약 검사는 말 그대로 PC 검사를 예약한 날에 설정해서 검사 할 수 있고, 전체 검사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내 PC 전체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빠른 검사는 말 그대로 빠르고 간략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Surfshark-Antivirus-예약-검사

위의 사진이 예약 검사인데요.

요일, 시간, 검사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Surfshark Antivirus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오늘은 Surfshark Alert 기능과 같이 Surfshark Antivirus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사용해보면 느꼈던 점은 만약 Surfshark VPN을 사용한다면 번들 전체를 같이 구매하는 게 되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사용자가 보기에 쉽고 편안할뿐더러 광고도 뜨지 않고 VPN 번들 전체를 구매하면 하나의 앱으로 PC 보안까지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더 좋은 피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Winston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GIPHY App Key not set. Please check settings

2024 PIA VPN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다운로드

비트코인 레버리지 거래소 순위 TOP 5와 수수료 2024년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