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2023 NordPass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후기

2023 NordPass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후기


2023 NordPass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기능, 후기

안녕하세요. 코인고수입니다! NordVPN의 기능 중 하나인 NordPass를 가져와 봤는데요.

NordPass 사용법에 대해 기재하기 전에 NordVPN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2023 NordVPN 자세하고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유용한 기능, 할인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꼭 NordVPN과 같이 사용하시지 않더라도 한 번 참고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NordPass가 같이 들어가 있는 NordVPN 패키지를 구매했는데요.

오늘은 NordPass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객관적인 평과 더불어 사용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 목차 버튼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NordPass 다운로드 방법

글 시작하기 앞서
주의하셔야 할 점: NordPass 다운로드를 완료하신 후 Recovery Code(복구 코드)라는 것을 받게 되시는데요. 혹시나 NordPass의 마스터 비밀번호를 까먹게 되셨을 시 이 복구 코드가 있어야만 저장된 계정과 항목을 복구할 수 있기에 사진이나 캡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C 버전 NordPass 다운로드 방법

NordPass만 쓰실 분들은 위에 링크 창을 클릭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NordVPN 자세하고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유용한 기능, 할인 편을 보시고 NordPass가 포함되어 있는 NordVPN 패키지를 구매하신 분들은 NordPass 사용법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NordPass-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Buy Now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NordPass-홈페이지-결제-사항

총 4가지의 선택 사항이 있는데요.

코인고수는 NordVPN과 같이 쓰는 걸 추천합니다!
NordVPN으로 다른 나라 우회 서비스를 쓸 수 있을뿐더러 보안이 높은 비밀번호 저장을 할 수 있는 NordPass 또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rdPass-홈페이지-결제창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신 후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오른쪽 밑을 보시면 NordLocker도 월 2100원을 더 내시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에 암호 화폐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NordVPN와 NordPass 그리고 NordLocker가 들어있는 패키지 구매를 했기에 결제를 미리 완료했습니다.


결제를 다 하셨다면 NordPass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NordPass-로그인-이메일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 창이 뜨게 되는데요.
본인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NordPass-로그인-마스터-비밀번호

본인의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모든 게 완료됩니다!

모바일 버전 NordPass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 버전 NordPass 다운로드

NordPass-모바일-안드로이드-다운로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NordPass를 검색하신 후 설치해주세요.

NordPass-모바일-안드로이드-로그인-이메일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신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C와 마찬가지로 새 창에 들어가지게 되실 텐데 본인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NordPass-모바일-안드로이드-로그인-마스터-비밀번호

본인의 마스터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UNLOCK NORDPASS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iOS 버전 NordPass 다운로드

NordPass-모바일-iOS-다운로드

앱스토어 들어가신 후 NordPass를 검색해주신 다음 다운로드해주세요.

NordPass-모바일-iOS-로그인-이메일

설치 완료 후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해주신 다음 Continu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새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NordPass-모바일-iOS-로그인-마스터-비밀번호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Unlock NordPass 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NordPass 사용법 및 기능

NordPass-기능-확장-프로그램

NordPass 사용법 및 기능 설명에 앞서 NordPass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 또한 있는데요.

예를 들면 저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퍼즐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이 뜨는데 NorPass를 클릭하신 후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NordPass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순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죠.

Chrome이 아니더라도 Firefox, Opera,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NordPass에 대한 기능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ll Items는 저장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고 Trash는 휴지통입니다)

NordPass 사용법비밀번호 저장

NordPass-기능-비밀번호-저장

NordPass의 핵심이죠. 비밀번호 저장입니다.

Passwords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이 사용하는 IP 주소의 로그인 저장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입력하지 않더라도 원클릭으로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죠.

NordPass-기능-비밀번호-저장-예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쿠팡 로그인을 했는데요. 쿠팡 로그인을 하니까 오른쪽 위에 비밀번호 저장을 할 것인지 물어봐 줍니다.

Save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부터 굳이 하나하나 타이핑하지 않더라도 쉽게 원클릭으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NordPass 사용법암호키 저장

NordPass-기능-암호키-저장

Passkeys는 비밀번호 저장과 같은 개념입니다.

대신 비밀번호 저장과의 차이점은 암호키를 지원하는 웹사이트가 따로 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으로 지원하는 곳은 eBay, PayPal, WordPress 등이 있습니다.

NordPass 사용법비밀 노트

NordPass-기능-비밀-노트-창

Secure Notes는 직역하면 비밀 노트들입니다. 중요한 정보들을 저장해놓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일종의 메모장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NordPass-기능-비밀-노트-사용법

Secure Notes를 클릭하시고 Add Secure Note 버튼을 클릭하신 후 중요한 정보들을 메모하고 Save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장이 됩니다.

또한 사진도 추가할 수 있기에 활용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나중에 저장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폴더를 클릭하시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NordPass 사용법신용카드 저장

NordPass-기능-신용카드-저장

세 번째는 신용카드 저장입니다.

신용카드 정보에 대해 저장할 수 있기에 온라인 쇼핑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NordPass-기능-신용카드-저장-사용법

Add Credit Card 버튼을 누르시고 본인의 카드 정보를 기재하신 후 Save 버튼을 클릭하면 신용카드 정보 저장이 완료됩니다.

NordPass 사용법개인 정보 저장

NordPass-기능-개인-정보-저장

본인의 개인정보를 저장하는 곳입니다. 본인의 이름, 메일, 번호, 주소 등을 저장하고 자동 입력할 수 있습니다.

NordPass 사용법공유 항목

NordPass-기능-공유-항목

공유 항목은 로그인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 보안 노트와 같은 모든 항목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NordPass-기능-공유-항목-방법

예시로 로그인 정보를 공유해봅시다. 공유하고자 하는 정보를 우클릭하신 후 Share 버튼을 눌러주세요.

NordPass-기능-공유-항목-상대-이메일-입력

그리고 공유하기를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수신자는 메일을 받게 되는데 이 공유 항목을 받기 위해서는 NordPass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여기서 수신자가 무료 사용자여도 공유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항목 공유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넷플릭스 아이디 공유하는 데 사용해봤는데 좋았습니다.

NordPass 사용법비밀번호 생성기

NordPass-기능-비밀번호-생성기

비밀번호 생성기입니다.

NordPass를 사용하게 된다면 회원가입을 할 때나 비밀번호 변경을 할 때 따로 타이핑하지 않고 저장할 수 있기에 보안 강도가 높은 비밀번호를 추천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assword Health

Password Health 기능입니다.

보안이 취약하거나, 재사용되거나, 오래된 비밀번호들을 보기 쉽게 알려줍니다.

확장기를 클릭하신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보안의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Data Breach Scanner

Breach Monitoring 버튼을 누르시면 실시간 스캔을 원하는 이메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Breach Monitoring 아래 Breach Scan Results를 보면 하나의 빨간색 경고문이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거나 Mark as Resolved(해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Breach Monitoring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캔을 원하는 이메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Sav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메일로 확인 코드를 받게 되는데요.

확인 코드를 입력하시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메일 추가가 완료됩니다.

Emergency Access

Emergency Access는 비상 접근입니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 혹은 본인에게 비상사태가 발생할 때 NordPass 저장소에 접근해 암호와 디지털 자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비상 접근 연락처는 마스터 암호를 몰라도 계정에 대한 접근권을 얻을 수 있고 NordPass 저장소에 저장된 암호와 보안 메모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 암호를 잊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안전 장치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상 접근권을 부여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Give Acces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접근 권한을 주고 싶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Give Acces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권한 부여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NordPass 기능, 사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뷰까지 다 해보았는데요.

NordPass를 사용해보니 비밀번호 저장도 되고 비밀번호 보안까지 챙길 수 있으니 정말 만족스러운데요!

또한 VPN 업계에서 1등을 달리고 있는 NordVPN 이기에 정말 신뢰가 가더라고요.

오늘 글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질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Winston

어떻게 생각하세요?

221 Points
Upvote Downvo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GIPHY App Key not set. Please check settings

업비트(Upbit) 장점, 단점, 수수료, 입출금 가능 거래소

2023 NordVPN 자세하고 쉽게 알아보기 | 사용법, 유용한 기능, 할인